• 김규원의 하비박스

    #건담을타고우주를지켜라

Get started

HOBBY
BOX

김규원의 하비박스

About Me

×

게임, 광고 속의 로보트 디자이너 김규원의 이야기

My Profile

■ 아카데미 프라모델 콘테스트 입상
■ 청소년 산업디자인전 입상
■ 국제전화 001 cf 로보트 디자인
■ canon 복합기 로보트 디자인
■ 애니메이션/게임회사 로보트 디자이너 활동

Who am I?

초등학교 때 태권브이 김 박사가 되겠다고 마음먹었다가 공부를 너무 많이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포기.

공부를 너무 안 해서 대학을 갈 수 없는 지경이었지만, 어릴 적부터 취미로 즐기던 프라모델 기술을 활용해서 디자인 대회에서 상을 받아 운 좋게 디자인 대학을 갈 수 있었고 졸업 후에는 로봇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어 궁리하다 애니메이션/게임회사에 들어가 게임과 광고 속의 로봇들을 디자인합니다.

Experience

×

[하비 큐레이터 김규원에게 묻다.]
 
·
·
·

#1. 당신은 왜 '건프라'를 하게 되었나요?
 
건프라라는 말은 최근에 생겨난 말이고 사실은 프라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한마디로 조립식 모델을 뜻하는데 어릴 때부터 엄마가 지능개발을 빌미로 완성된 모형을 안 사주셔서.. 어쩔 수 없이 조립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친구들은 다들 색칠까지 되어있는 완성품을 가지고 있어서 부럽기도 하고 왠지 오기가 생겨서 '너희들 것보다 더 멋지게 만들어주겠어!'라는 왠지 모를 승부욕으로부터 시작해 처음으로 색칠을 해본 프라모델이 바로 '건담' 이었습니다. 철물점 스프레이를 사서 뿌렸더니 모형이 다 녹아버렸지만요..
 

#2. 당신의 삶에 ‘건프라’란 어떤 의미인가요?
 
창작 에너지의 분출구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하는 일은 사실 오너가 원하는 것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욕구에 불만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일'이니까 어쩔 수 없지만 '내 마음대로 해보고 싶어!'라는 욕구가 넘치다 보면 그것을 분출할 것이 필요해요. 그럴 때 저는 내가 만들고 싶은 놈을 골라서 '분노의 제작'을 합니다. 그것은 정말 자유가 보장된 창작 활동이니깐요!  
 
 
#3. 당신은 '건프라'로 어떤 일을 하고 싶으신가요?

건프라는 아직도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요. 저 또한 예전에 그랬었고요. 전혀 대중적이지 못해요 소수 마니아들의 전유물이랄까요? 고가의 에어브러시를 사용하지 않으면 멋있게 만드는 것이 사실상 힘든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한마디로 진입 장벽이 너무 높은 것이 단점인 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서 고가의 장비나 엄청난 기술을 요하지 않으면서도 저렴하며 쉽고 멋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통해 좀 더 많은 분들과 함께 건프라의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

레이저 광선이 난무하는 지옥 같은 우주전쟁 속에서 피어나는 뜨거운 사랑과 우정!
건프라를 만드는 동안 당신은 이미 그 중심에 서있다!

"

My Hobbybox

×

[김규원의 하비박스에는 어떤 것들이 담기나요?]

제가 왜 건프라를 좋아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이 왜 건프라에 열광하는지 알려드리고,
어린 시절 만화영화를 보며 느꼈던 꿈과 희망, 모험을 하비박스에 담고 싶습니다.

·
·
·

1단계
[HG+SD] 류세이고 키트와 더 멋지게 만들기 위한 모델링 도구, 사제 데칼

2단계
[HG+SD] 발바토스 루프스 키트와 모델링도구

3단계
[RG] 날카로운검을 쥔 붉은영혼의 건담을 만들어 보세요!

  

·
.

  • 0%

    수집

  • 0%

    감상

  • 0%

    오락

  • 0%

    창작

  • 0%

    조립

  • 0%

    분석

#YouTube #BUNKER PLA

Portfolio

×
#

VIDEO INTRODUCING

박스신청하기

HOBBY CURATOR

×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