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재은의 하비박스

    #아이의마음들여다보기

Get started

HOBBY
BOX

소재은의 하비박스

About Me

×

아이와 소통할 수 있게 되면 독박육아라도 즐겁다!

·
·
·

권장 연령 : 24개월부터 만 6세까지

My Profile

■ 2004.02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 2003.12 삼성전자 애니콜마케팅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담당
■ 2009.04 디스트릭트 마케팅세일즈 센터 마케팅 담당
■ 2010.05 SK 커뮤니케이션즈 블로그팀 기획
■ 2011.05 한국인삼공사 마케팅전략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총괄
■ 2015.07 영재창의지도사, 놀이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방과후학습지도사, 인성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증 획득
■ 2016.05 네이버 스타에디터 2기 육아 부문 활동

Who am I?

“아이와 내가 같은 취미를 공유한다“

어려서부터 만화가가 꿈이었던 아이가 자라서 부모가 되었습니다. 좋은 만화를 그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등장인물들의 입장과 성격, 대사를 기획하며 항상 상대방의 입장과 처지에서 곰곰이 생각해보아야합니다.

육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내가 어렸을 때 느꼈던 감정들, 기억들, 추억들을 꺼내보며 아이를 이해하려고 합니다. 아니, 내가 아이 자신이 되어봅니다. 아이 자신이 되어 나와 함께 있는 이 상황 속에서 아이의 눈높이, 감정을 이해합니다.

아이의 세돌 무렵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몰랐던 아이들의 심리와 임상사례들을 접하면서 저는 근본적으로 전혀 다른 부모가 되었습니다.

밑바닥부터 아이의 입장이 되어보니 길이 보입니다. 36개월까지 극한육아였던 저의 전투육아가 행복육아의 세계로 변했습니다. 아이와 소통하고 애착을 형성해나가면서 아이와 다투는 일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제 저는 아이에게 화를 내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이는 이제 제가 혼내지 않아도 스스로 행동을 컨트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쉽고 간단합니다.

중요한 것은 아이와 내가 정말 소통할 수 있는가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는 영혼이 순수해서 사람의 행동 이면의 것을 모두 읽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통은 감정을 실어야 하고, 진심을 담아야 합니다.

아이와 함께 같은 취미를 공유함으로써 같은 시선으로 같은 사물을 대하며 같은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

그것이 제가 여러분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취미입니다.

Experience

×

[하비 큐레이터 소재은에게 묻다.]
 
·
·
·

#. 당신에게 '육아'란 어떤 의미인가요?

늘상 아이와 이야기를 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아이의 속마음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신할 수 있는 부모는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는 아직 대화하는 요령을 모르고, 부모는 오직 질문으로만 아이의 마음을 묻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와 '말'하는 것은 쉽지만 '대화'하는 것은 의외로 어렵습니다. 또 '대화'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진심으로 '소통'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아이의 진심은 의외로 엉뚱한 순간에 터져 나올 수 있습니다. 아이와 재미있게 놀이활동을 하면서, 아이의 진심이 툭 튀어나오기도 하고, 또는 나의 이야기를 들려주다가 아이의 마음이 열리기도 합니다. 아이와 나의 마음이 진정으로 닿았다고 서로 느끼게 되면 그 후로부터 아이는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아이의 놀라운 변화를 접하면서 나도 같이 변하게 됩니다.

힘들고 고된 육아가 즐거움과 행복이 가능한 육아로 변화하는 순간. 부모자식 사이가 일방적인 희생과 요구로 이루어진 관계가 아니라 서로를 원하고, 필요로 하는 차원높은 관계로의 발전이 시작됩니다.

"

아이와 함께 같은 취미를 공유함으로써 같은 시선으로 같은 사물을 대하며 같은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 그것이 제가 여러분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취미입니다.

"

My Hobbybox

×

[소재은의 하비박스에는 어떤 것들이 담기나요?]
 

“아이와 소통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들을 여러분에게 선물합니다.“

·
·

부모가 아이와 함께 해주어야 할 가장 중요한 활동 중의 하나가 바로 ‘만들기’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들기 활동은 미술영역 중의 작은 부분이지만 2차원 평면에 그림을 그려나가는 미술활동이 주가 된 현실에서는 조금 이색적인 활동입니다. 3차원 입체 도형을 스스로 창조해내는 만들기 활동을 자주 접한 아이는 공간지각력이 높아지고 과학적 사고의 근간이 쌓입니다. 또한 주체성이 높아지고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자라며, 무엇보다도 부모에 대한 자부심이 커지며 서로에 대한 애착이 높아집니다.

소재은의 하비박스를 통해 내 아이와 진정으로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고, 더욱 쉽게 소통하는 요령을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아이와 함께 하비박스를 만들어나가면서 아이의 속마음에 있는 이야기를 보다 쉽게 꺼내어 들어보고, 내 이야기 또한 아이에게 들려주는 경험을 갖게 하고 싶습니다.

·
·

소재은의 하비 박스에는 매월 3회 분량의 홈스쿨 준비물이 담깁니다.

■ 테마 1. 월별 주제 만들기
- 12월엔 크리스마스 테마, 1월엔 설날 테마, 2월엔 겨울테마 등 월별 테마에 맞춘 만들기 세트가 배송됩니다. 아이와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반제품 형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 없이 아이와 뚝딱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보세요.

■ 테마 2. 양성성 발달 놀이 준비물
- 아이의 성이 고정관념을 희석시켜 유연한 사고력과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는 양성성 발달 놀이 준비물이 배송됩니다. 양성성이 고루 발달한 아이는 리더십과 창의력이 뛰어난 인재로 자라난답니다.

■ 테마 3. 오감만족 미술놀이 준비물
- 아이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키워주고 다양한 미술 소재를 접할 수 있는 미술재료들이 배송됩니다. 물감, 크레파스, 색종이, 클레이 등 집에 있는 준비물이라 하더라도 마음껏 쓰실 수 있도록 새 제품으로 배송해드립니다.

·
·
·

  • 0%

    수집

  • 0%

    감상

  • 0%

    오락

  • 0%

    창작

  • 0%

    조립

  • 0%

    분석

"아이와 단순히 대화만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감정의 주고받음, 속마음의 상호 이해를 통해 진심으로 소통하는 즐거움을,

새로운 경험과 그로인한 놀라운 변화를, 여러분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
·
·

Portfolio

×
#

VIDEO INTRODUCING

박스신청하기

HOBBY CURATOR

×
Scroll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