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몽실이의 하비박스

    #단하나의리폼이야기

Get started

HOBBY
BOX

몽실이의 하비박스

About Me

×

일 년 내 내 리폼 중인 우리 집은 늘 행복하다.

My Profile

평범한 엄마, 아내이자 직장인
2008년 취미로 리폼 블로그 시작

2010년 6월 퍼펙트리폼공모전 -2등 수상
2010년 7월 에코리폼공모전 - 4등 수상
2012년 가구'인테리어부분 - 파워블로그 선정
2014년 재활용공예 1급 지도사 자격증 취득

2010년-2016년
"리폼의 달인"이란 주제로 MBC,KBS,SBS, 케이블방송 등 출연
까사잡지, 리빙센스,우드플래닛, 내일신문,농민신문,전원생활, DIY대표신문 등 수록됨

Who am I?

스무 살, 철모를 어린 나이에 아이의 엄마가 되었고, 누군가의 아내가 되었습니다.
 
내 앞에 일어나는 모든 일상이 힘들어지면서 그 힘듦을 풀지 못해 우울증을 겪기도 했습니다. 엄마이자 직장인으로 치열하게 살아가던 어느 날, 가구 리폼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평소에도 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금방 리폼의 세계에 빠져들었습니다.
 
처음에는 한 가구가 새로운 가구로 탈바꿈되는 그 모습이 너무 즐거웠는데, 어느 순간부터 어둡고 자신 없어하던 제가 바뀌고 있는 걸 느꼈고 주위를 둘러보니 가족이 모두 밝아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네~ 그랬습니다!
아내인 내가? 며느리인 내가? 엄마인 내가? 그 ... 내가?
내가 바뀌니 가족 또한 바뀐다는걸... 그제야 깨달았던 거죠.
 
'나에게 기쁜 일은 가족에게도 기쁜 일이구나.'
 
 
 
당신의 취미로 하여금 내 사랑하는 사람들까지 행복해진다면, 하나쯤 나만의 취미를 갖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Experience

×

"어린 나이에 아이 둘 키우기가 녹록치 않았어요. 반복되는 일상도 지루하고, 점점 자신이 없어졌어요. 표정도 어두워졌죠. 그 즈음 파주에 있는 토목회사에서 일을 하게 됐어요. 올해로 10년째 다니고 있네요."

그녀가 블로그를 시작한 건 2006년이다. 처음엔 소소한 일상을 담다가 2008년에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셀프 인테리어 블로거의 삶은 생각보다 재밌었다. 가구 리폼 과정을 일일이 찍어 블로그에 올리면 이웃들의 따끈한 반응에 힘이 절로 났다. 그것을 보고 그대로 리폼을 하는 이웃들이 하나둘 늘어나면서 보람도 배가 됐다.
·
·
“매일 잘한다는 칭찬을 들으니 특별한 사람이 된 거 같았어요. 하루하루가 즐거웠어요.”
·
·
“주중에는 8시 30분부터 매일 1시간씩 가구를 만들다가 주말에 폭풍으로 완성해요. 그렇게 8년을 해 왔어요.”

그녀에게 블로그란 삶 자체다. 바쁜 일상 속에서 힘을 주는 활력소이기 때문에 늘 애착이 간다.
“블로그 이웃이 20,000명 정도 되는데요. 그들에게 매일 칭찬을 들으니 자신감이 막 생겼어요. 댓글로 마음을 나누면서 스트레스도 싹 날아가고, 소통의 에너지가 큰 거 같아요. 지금 뭐든 할 수 있을 거 같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졌어요.”
·
·
·
그녀는 요즘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블로그에서 얻은 자신감으로 다른 삶을 꿈꾸게 됐다.
“목공 자격증, DIY 자격증, 재활용 폐품 지도자격증 등 인테리어 관련 자격증을 따서 제 이름을 내건 공방을 하고 싶어요.
내친김에 셀프 인테리어 전문 강사도 되고 싶고요.” 
·
·
·
"처음부터 잘 하는 사람은 이 세상에 아무도 없어요.
단지 반복된 경험의 의해서 그만의 스타일이 생겨나고 그 안에서 꿈이 생겨난다는 것을 몸소 경험하게 되는 것 같아요."

"

처음에는 헌 가구가 새로운 가구로 탈바꿈되는 그 모습이 너무 즐거웠는데, 어느 순간부터 어둡고 자신 없어하던 제가 바뀌고 있는 걸 느꼈고 주위를 둘러보니 가족이 모두 밝아진 것을 알 수 있었어요.

"

My Hobbybox

×

[몽실의 하비박스에는 어떤 것들이 담기나요?]

·
·
·
 
몽실이의 하비박스는 D.I.Y 리폼을 직접 체험하면서 여러분의 취미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 저는 손재주가 없어서 못하겠네요... 이런 손재주를 가지신분이 정말 부럽습니다. "

" 진짜 리폼이 하고 싶지만 손재주가 없어서 못해요. "

제 블로그에 이런 댓글들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D.I.Y 리폼은 손재주가 없어도 가능하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

만들기가 처음인 분들도 저와 함께 _ 쉽게 나무나 깡통, 유리병과 같은 생활 속 소재들과 친해지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 실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열정적인 손끝으로 나와 내 주변을 아름답고 따뜻하게 만들어드립니다.

나와 가정이 함께 행복해지는 시간이 담긴 하비박스를 여러분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
·
·

  • 0%

    수집

  • 0%

    감상

  • 0%

    오락

  • 0%

    창작

  • 0%

    조립

  • 0%

    분석

“매일 잘한다는 칭찬을 들으니 특별한 사람이 된 거 같았어요. 하루하루가 즐거웠어요.”

Portfolio

×
#

VIDEO INTRODUCING

박스신청하기

HOBBY CURATOR

×
Scroll Up